홈으로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인사말

home > 의용소방대 > 인사말 인쇄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구로소방서 의용소방대장 제8대 변정열, 제4대 여성대장 김형숙입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기본법 제37조(의용소방대의설치) 및 서울시조례 5조(임용), 7조(대장 등의 임무) 의거 설치된 단체로서 구로의용소방대는 1992년 설립하여 26주년을 맞이한 현재는 본대 2부(총무부, 예방부) 여성 2부(홍보부, 구호부), 전문의용소방대 1개대, 지역대 8개대(고일,수궁,고척,구로,독산,시흥,신도림,공단)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260여명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주민속의 민간소방관이기도 하지만 화재나 재난 발생시에는 소방업무를 보조하면서 구조, 구급,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재와 재난등에 대한 사전예방을 위해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각종 위기로부터 구로, 금천, 구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나아가 "재난 ZERO화"의 서울을 만드는데 초석이 되고자 열심히 봉사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대원 여러분! 안대건곤소(眼大乾坤小), 심고대악비(心高垈岳卑)라 했습니다. 눈을 크게 뜨면 천지가 작게 보이고 마음을 높이 갖으면 태산이 낮게 보인다 했습니다.

봉사에 대한 큰 뜻, 큰 마음의 "의용봉공(義勇奉公)" 정신으로 의용소방대의 자존심을 지켜 나가도록 합시다.

하시는 사업의 번창과 가정의 평화가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면서 인사올립니다.

감사합니다.
구로소방서 의용소방대 대장변정열    
구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대장김형숙     
더보기